아이템 데이터
json
Json사용에 있어서
프로토타입이란…
- Json과 관련하여 - 위임하는 것
- CSV에 비해서 Json이 갖는 이점
- 엑셀은 표로 나타내야함.
- 따라서 중복되는 설계가 많은 데이터군은 Json으로 작성하는게 좋음.
- 유니티에서는 프리팹에 해당하는 것.
- 이때 프로토타입의 일부 정보를 수정하고 싶다면?
- 고블린 궁수가 기초 고블린의 프로토타입 공격력에 +10하고 싶다면?
궁금한 거
일반적으로
- 정보를 서버에서 알아야하면 Json
- 걍 JSON 추천
- 데이터 캐싱 : 1번 데이터를 캐싱해두고. - SO든, Json이든 디스크에 있으니 걍 데이터 캐싱해서 쓰라는 뜻
SO
- SO로 다루면 괜찮으나
- 이것도 디스크에 갖고 있음.
추가 궁금한거
첨에 생각하기를
- item - equip
- item - stackable - dish, crops, farming 등등
이렇게 상위 개념 만들어 주고 (클래스마냥) 찾아들어가게 하면 객체 탐색에 유리하겠지? 생각했는데
특정 객체에 대해서는 id값으로 접근하고,
특정 데이터군에 대해서 접근하려나???
그러면 id값의 상수를 자리 수에 따라 카테고리화한다면?
그럼 타입도 필요 없겠지?
- json파일 분리?
근데 그러면 탐색 시간을 줄이기 위해 어느정도 Json파일을 여러 개로 쪼개야하나?
- Crops와 dish(명령패턴)
Crops와 dish 관계에서 생식은?
- ex) 크렌베리
- 디자인 패턴 - 명령 패턴 (IEdible)
- ex) 크렌베리
프로토타입에서 고려할 사항
- 데이터를 검,활 어떤 것들로 구분해서 가져
- 0~~~~ : Unsigned int? - 2진수가 되는 거예요.
- 그러면 코드를 2진수로 직접 다루기도 쉽죵
- 코드 자체로 카테고리를 분류하기도
- ex) 01 > 10000
- 다섯자리 수 1~~~~면 칼
- 첫번째 수는 장비, 두번째 0은 무기 ,~~~등등
- 대학교 학번 중 학번 첢
- 코드자체만으로 카테고리화가 가능하다.
- int에서 비트 단위로 딱딱 나눠지진 않은데
- 32비트 uint면 8바이트 : 카테고리를 큰 카테고리로 8개를 나눌 수 있어요.
- 16개밖에 못나누니까 앞에 4개의 16진수는 ~로나누고 뒤에 16진수는 고유 코드
- 아론식으로 분류 하겠지
- 보통 이런 코드는 uintㄹ ㅗ관리
- 이름을 통한 탐색보다 id를 통한 탐색을 고려해서 구상해보라.
- 바뀌지 않는 id
- 글로벌화를 생각하면 string을 기준으로 어떤 언어
- 혹은 동일 이름의 아이템을 고려
- 글로벌화를 생각하면 string을 기준으로 어떤 언어
- 한국에서는 평
- 위에가 안되면 아래 프로토타입 패턴에서~ 프로토 타입을 상속받은 객체를 다른 객체가 상속할 수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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