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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 쓰지말라고 한 이유 (1) 본문

코딩/Unity

Unity에서 쓰지말라고 한 이유 (1)

이하택 2023. 9. 21. 15:51

Find 계열 게임들

  1. 성능 : 이렇게 게임이 커지고 오브젝트 개수가 많아지면 찾는데 시간이 디지게 오래 걸림.
  1. 유지 보수 : GameObject.Find()는 문자열로 찾게 되어있음. 근데 오브젝트 이름이 바뀌었다면?

tag는 왜 ㄱㅊ?

태그로 찾으면 해당 태그 친구들을 다 모아서 찾아서 그나마 괜찮은 편이나, 제네릭 있는데 그걸 왜 씀. type도 마찬가지.

SendMessage나 BroadCastMessage는?

  • 성능 : 함수 이름 잘못 적었다면?
  • 유지보수 : 여러가지 스크립트 중에서 동일 이름의 함수가 존재하다면?

Q.뉴인풋시스템은 센드메세지 방식이 디폴트 이지 않나요?

A.바꿀 수 있음. 다른 걸 연결해서 써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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