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프로젝트 분석
게임 소개
- 벽돌 부수기 게임
컨셉과 와이어프레임
담당한 역할
게임 속 기능들 분석
- 게임 화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화면을 만들어야 합니다. 게임 화면은 벽돌들, 패들, 공을 나타내야 합니다.
- 벽돌: 벽돌들을 생성하고, 이들의 위치와 색상을 설정해야 합니다. 벽돌들은 일정한 패턴 또는 무작위로 배치될 수 있습니다.
- 패들: 패들을 만들고, 이를 움직일 수 있도록 구현해야 합니다. 패들은 플레이어의 조작에 따라 좌우로 움직여야 합니다.
- 공: 공을 만들고, 이를 패들에서 발사하여 벽돌을 깨야 합니다. 공은 벽돌과 패들과의 충돌을 감지해야 합니다.
- 충돌 감지: 공과 벽돌, 패들과의 충돌을 감지하고, 충돌 시 벽돌을 파괴하고 공의 반사 등을 처리해야 합니다.
- 게임 로직: 게임의 기본 로직을 구현해야 합니다. 게임 시작, 종료, 스코어, 생명 등을 관리해야 합니다.
선택
- 레벨 디자인: 다양한 난이도의 레벨을 디자인하여 게임을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각 레벨마다 벽돌의 배치와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시스템: 게임을 더 흥미롭게 만들기 위해 아이템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플레이어에게 이점을 주거나 게임 플레이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 상점 아이템 : 상시 적용
- 인게임 드롭 아이템 : 일시 적용
- 파워업 아이템: 패들이나 공을 강화할 수 있는 파워업 아이템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의 크기 증가, 다중 공, 레이저 파워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스코어 보드: 게임 플레이어의 최고 점수를 저장하고, 랭킹 시스템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사운드 효과: 게임에 배경 음악과 효과음을 추가하여 게임의 분위기를 높일 수 있습니다.
- 화면 전환 효과: 게임 시작, 레벨 클리어, 게임 오버 등의 화면 전환 효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다중 플레이어 모드: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로컬 다중 플레이어 모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특수 레벨: 일부 특수 레벨을 추가하여 게임의 다양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한 레벨 또는 시간 제한 레벨 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개선 사항들
- 블록 부숴질 때 시각적인 이펙트가 없음
- 너무 단조로운 방식과 패턴
- 게임성을 위한 여러 패턴들 필요 예상
- 너무 단조로운 벽돌
- 깔끔하고 통일성있는 에셋 활용
느낀 점
- 소통이 잘되는 팀 + 팀원을 잘 이끌며 작업 잘하는 리더
- 결과물에 상관없이 작업 자체가 즐거웠다.
더 알아볼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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