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107 최종프로젝트 중간발표
디자인 전문가가 아니어도 무료 템플릿으로 손쉽게 원하는 디자인을 할 수 있어요.


트러블 슈팅
- 빌보드 셰이더
- 폐기 - 용량 적 면에서
- Trasform Rotation 으로 직접 수정 계획
- 농작물 상호작용
- 마우스로 조준하여 Raycast로 구현
- Update 시 가비지 발생
- RaycastNonAlloc으로 변경 예정
- 마우스로 조준하여 Raycast로 구현
- 건물 상호작용
- 오브젝트 풀
- 상호작용 없는 풀은 초기화, 활성화, 비활성화 구현되기에 전략 패턴 예정
- 동료관리
- 전역 호출 메서드 필요
- 근데 매니저가 많아짐.
- 따라서 서비스 중개자 패턴 이용 중
- 나중에 거의 완성되면 인터페이스로 가릴 예정
- 아이템과 인벤토리
- 인벤토리 첫 줄을 관찰자 패턴으로 읽어 올 예정
- 추가 제작 예정
- save&Load
- 전투 시뮬
- 랜덤 인카운터
- 아이템 제작 기능
- 최적화
- 배포 예정
- itch.io
통합 평
2D 스프라이트가 겹쳐져 있을 때 앞으로 뚫고나오는 문제 우려
리소스 작업을 빨리 시작할 필요
서비스 중개자 패턴 의도 설명이 부족해보임
염 튜터님
- 중요 포인트 잘 짚음.
- 근데 약간 지식의 저주에 빠질 수 있음.
- 프로세스 복잡성을 늘릴 수 있으니, 확장 보다는 있는 것 정리부터 차근차근 진행하도록
- 코드도 정리할 부분이 있을 것 같으니 내일 리뷰하러 오겠음???
- 목요일 아님?
김영호 튜터님
- 컨텐츠 외적으로 많이 고민해서 재밌는 포폴이 될 것.
이한별 튜터님
- 그래픽 컨셉 특이해서 기대되네
- 2d이미지에 가까이 있으면 뚤고나오는 문제들 해결과정이 궁금함.
리소스
가 너무 더미데이터인데시급
해보임.
- 매니저~~~문제를
서비스
로 만드는게 이름만 다르다 뿐이지,결국 싱글턴이랑 같은 게
아닌가?하는 의구심이 들어 그 부분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주는게 ㅇㅇ
진우원 튜터님
- 기획이랑 뷰 적으로 참신함.
- 완성 되었을 때 기대됨
- 다양한 디자인 패턴 접목 시키려하는데 암튼 잘했음.ㅇㅇ
- itch.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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