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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Projects/Inventory

중간 발표와 피드백

이하택 2023. 11. 14. 01:44

231107 최종프로젝트 중간발표
디자인 전문가가 아니어도 무료 템플릿으로 손쉽게 원하는 디자인을 할 수 있어요.
https://www.miricanvas.com/v/12lcbm2

트러블 슈팅

  • 빌보드 셰이더
    • 폐기 - 용량 적 면에서
    • Trasform Rotation 으로 직접 수정 계획
  • 농작물 상호작용
    • 마우스로 조준하여 Raycast로 구현
      • Update 시 가비지 발생
      • RaycastNonAlloc으로 변경 예정
  • 건물 상호작용
    • 똑같은 버튼이여도 다른 건물과의 상호작용

  • 건물 상호작용
    • 오브젝트 풀
    • 상호작용 없는 풀은 초기화, 활성화, 비활성화 구현되기에 전략 패턴 예정

  • 동료관리
    • 전역 호출 메서드 필요
    • 근데 매니저가 많아짐.
    • 따라서 서비스 중개자 패턴 이용 중
    • 나중에 거의 완성되면 인터페이스로 가릴 예정

  • 아이템과 인벤토리
    • 인벤토리 첫 줄을 관찰자 패턴으로 읽어 올 예정

  • 추가 제작 예정
    • save&Load
    • 전투 시뮬
    • 랜덤 인카운터
    • 아이템 제작 기능
    • 최적화

  • 배포 예정
    • itch.io


통합 평

2D 스프라이트가 겹쳐져 있을 때 앞으로 뚫고나오는 문제 우려

리소스 작업을 빨리 시작할 필요

서비스 중개자 패턴 의도 설명이 부족해보임


염 튜터님

  1. 중요 포인트 잘 짚음.
  1. 근데 약간 지식의 저주에 빠질 수 있음.
    1. 프로세스 복잡성을 늘릴 수 있으니, 확장 보다는 있는 것 정리부터 차근차근 진행하도록
  1. 코드도 정리할 부분이 있을 것 같으니 내일 리뷰하러 오겠음???
    1. 목요일 아님?


김영호 튜터님

  1. 컨텐츠 외적으로 많이 고민해서 재밌는 포폴이 될 것.


이한별 튜터님

  1. 그래픽 컨셉 특이해서 기대되네
  1. 2d이미지에 가까이 있으면 뚤고나오는 문제들 해결과정이 궁금함.
  1. 리소스가 너무 더미데이터인데 시급해보임.
  1. 매니저~~~문제를 서비스로 만드는게 이름만 다르다 뿐이지, 결국 싱글턴이랑 같은 게 아닌가?하는 의구심이 들어 그 부분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주는게 ㅇㅇ


진우원 튜터님

  1. 기획이랑 뷰 적으로 참신함.
    1. 완성 되었을 때 기대됨
    1. 다양한 디자인 패턴 접목 시키려하는데 암튼 잘했음.ㅇㅇ
    • itch.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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