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일지

코드 리뷰 본문

UnityProjects/Inventory

코드 리뷰

이하택 2023. 11. 20. 09:30

진행과정

슬롯과 인벤토리 구현.

인벤토리는 인벤토리 컨트롤러에서 조작하며 인벤토리에서 변경된 사항은 InventoryUI.cs에서 이벤트를 걸어 확인 중.

인벤토리

UI GraphicRay

  • 업데이트가 무거워서 경량화 시키고 싶엄

문제

  • Raycast에 여러 놈이 많이 찍히는데 추적 못하겠음

  • 이 레이캐스트는 안 무거움?

분석

  • 🧑‍🏫이름을 따보셈.
    •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Physics의 레이캐스트는 레이어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그게 안되니
    • 제외할 레이캐스트를 지정해줘서 진행하셈

  • 이걸 계속하는게 아니라 클릭이 안되어 있으면 리턴
    • 걍 클릭할때만 레이를 쏴주도록
    • Point Down X

일반적인 레이캐스트

레이캐스트에 걸리는 놈을 제한할 수 있어서

얘도 있을 것 같음

리스트로 가지고 있는데 즉 가비지가 발생함.

🧑‍🏫일반적인건 RayCastNonAlloc이라는 게 있어서 가비지를 안쌓이게하며 기존 것만 이용하도록 하는데 찾아보셈

객체가 쌓이는거 쩔수 없지만,

new로 리스트를 새로 생성하지 않고 캐싱?한 기존 것을 재사용하도록.

  • 🧑‍🏫리스트가 새로 생기는 것만 방지해주면 ㄱㅊ을 듯

Controller

컨트롤러가 베이스적인 용도가 루트가 될테고 하위적인 용도가 될텐데

그러기엔 가지고 있는 기능이 너무 많음.

  • 🧑‍🏫조금 아쉬움

인벤토리

  • 🧑‍🏫변수를 외부 설정 가능하게 제공하는걸 안 좋아함
  • 🧑‍🏫캡슐화 지키며 저렇게 프로퍼티 변경해주면 개꿀딱 아님?

핫바와 인벤

  • 똑같은 구조라
  • 서로 반대로 껏다켰다하는것만 아니면 똑같음
    • 🧑‍🏫그럼 MonoBehaviour가 아니라 Base를 상속받도록 함 Tryㅇㅇ

Uploaded by N2T

'UnityProjects > Inven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시  (0) 2023.11.28
상세 아이템 Data 작성  (1) 2023.11.16
질문록  (1) 2023.11.15
중간 발표와 피드백  (1) 2023.11.14
백업  (0) 2023.11.09